최근 들어 레트로 열풍이 강하다. 추억과 향수를 떠올리게 하며 나이 지긋한 중년에게서나 보이던 레트로에 대한 열망이 나이와 무관하게 젊은 사람들이나 중·고등학생들에게도 전이됐다. 문화로 자리 잡으며 개성을 표현하는 인기 키워드가 돼가고 있다.현대사회에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이 당연한데도 불구하고 레트로한 느
“글로벌 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겠다”코스닥 상장을 앞둔 패션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 노브랜드가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이 같은 사업 계획과 비전을 발표했다.이상규 노브랜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패션 산업이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하는 가운데, 노브랜드는 디자인 플랫
생활문화기업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는 골프웨어에 부는 조용한 럭셔리 열풍을 선도할 콜라보 에디션과 하이엔드 라인 신제품을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닥스골프는 국내 최초 레더 오뜨꾸뛰르 브랜드 ‘아서앤그레이스’와의 콜라보를 통한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닥스골프만의 고급스러운 자수 기법과 아서앤그레이스의 최고급
프리미엄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트랜스베버리지는 2024 서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와 러셀 리저브의 다양한 제품 시음 및 판매 행사와 함께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2022년부터 3년 연속 참가하는 트랜스베버리지는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최초로 출시된 와일드 터키 101 라이
기아가 새로운 모습의 EV6 출시를 예고했다. 2021년 8월 출시된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기아는 2일 EV6 출시 3년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EV6’(The new EV6)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EV6의 실루엣과 전·후면부 램프 디자인을 공개했다.특히 기아는 더 뉴 EV6에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
소비심리가 회복되면서 올해 1분기 카드 사용액이 작년보다 5% 증가했다.30일 여신금융협회가 발표한 ‘2024년 1분기 카드승인실적 분석’ 자료에 따르면 올해 1∼3월 전체 카드 승인 금액은 290조9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승인 건수 역시 67억7000만건으로 6.2% 늘었다.여신협 관계자는 “소비심리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상당히 회복돼 양호한 추세를 보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완판백’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르봉 백’ 라인을 대폭 확대하며 발레코어, 코케트코어 패션 트렌드를 지속 이어간다고 밝혔다.아떼 바네사브루노가 30일 공식 론칭한 르봉 백 신상 라인은 ‘더플백’, ‘슬링백’, ‘미니 토트백’ 3종으로 르봉 백의 핵심인 ‘리본’ 모티브의 디자인은 그
요즘 2030세대의 옷장에서 필수품이 된 패션 아이템이 있다. 바로 ‘트위드 재킷’이다. 코코 샤넬에 의해 유명해진 트위드 재킷은 시대와 세대를 초월하며 계절과 상관없이 사랑받는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웨딩 시즌을 맞아 ‘하객룩’을 장만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더욱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원래 남성 스포츠웨어였던 ‘트위드’
전 세계의 시선이 중국 베이징으로 향했다. 연간 신차 수요만 3000만대 이상, 그중 3분의 1이 전기차 수요인 중국 시장을 탐구하기 위함이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 중국은 언제나 ‘기회의 땅’이다. 현지 브랜드 점유율이 약 60%에 달할 정도로 기울어진 운동장이지만, 업체들은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전기차 최대 격전지 ‘중국’4월 25일 ‘2024 오토차이나’(
한국의 대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글로벌 자동차 업계 관계자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제네시스는 25일 중국 베이징 소재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2024 오토차이나(베이징 모터쇼)에서 ‘G80 전동화 모델’의 부분변경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G8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 번째 럭셔리 대형 전동화 세단이다. 지난 2021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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